본문 바로가기
Type R_view/- E_c

미밴드3 아이폰 한글화 도전기

by 이연 2018. 8. 21.

1. 서

미밴드 3를 직구로 구입해서 한글이 불가능한 상태로 사용중 이제서야 한글화가 가능하다고 하였다. 

하지만 아직은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만 가능했고 아이폰은 여전히 기다려야 되는 상황이었다. 


2. 방법

카페등을 통해서 보니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었지만  내 수준에서는 너무 어려웠다. 

그나마 그 중 가장 간단하게 보이는 방법을 해보기로 했고,

그 결과 완벽하지 않고 심지어 문제까지 발생하였지만 아이폰으로 한글화된 미밴드가 가능하였다.  


(1) 먼저 안드로이드폰으로 연결을 하면 한글화가 진행된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안드로이드 어플에서 알림설정(카톡,전화,문자)을 다해놓는것.

    나중에 아이폰에서 못하기 때문이다.


(2) 그 후 로그아웃을 하고 블루투스도 안드로이드 폰에서 다 끈다.


(3) 아이폰에서 미밴드 어플인 미핏을 설치하고 한글화된 미밴드를 연결한다.


(4) 미핏을 실행하면 연결할 기기를 등록하라고 한다. 여기서 포인트가 늘 하듯이 로긴하고 연결을 하는데....!! 


(5) 동기화 중이란 화면이 나오고 퍼센트가 올라가는 중에 홈버튼을 끄고 나와야 한다. 

    (동기화 100%가 되어버림 다시 폰트 업뎃화면이 나오고 먹통이 된다.)


그리고는 홈버튼 두번을 눌러 완전히 어플을 꺼버리면 한글로된 알림을 받을수 있다. (문자, 카톡, 전화)


3. 문제점

당연히 수면체크나 어플로 할 수있는게 없다. 실행하면 동기화 진행되어 먹통되니까.


이까지는 예상된 문제점인데 계속 사용을 해보니 두번째 문제점이 발견되었다. 

배터리가 지나치게 많이 사용되는점이다. 하루에 10프로는 기본이고 더 많이 사용되는 경우가 있었다.

미밴드를 선택한 이유가 물론 가장 큰 이유는 가격이기도 하지만 오래가는 것인데 이것은 좀 큰 아쉬움이다.


4. 결

단순히 알림 기능만을 위해서 하기에 포기하는게 너무 많다.

앱기능은 물론 배터리가 녹아내리는 예상밖의 문제까지 발생했기에 굳이 강제적인 한글화 방법은 별로 인것같다.

안드로이드가 정식으로 지원하기에 한달 정도 후면 정식으로 아이폰도 지원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며 그나마 봐줄만한

언어를 영어로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현재로선 최선인것 같다.





반응형

댓글